본문 바로가기
후기/일반

입술 포진, 입술 헤르페스, 아시클로버 연고

by 또또도전 2024. 7. 3.
반응형

 

저는 초등학생 때부터 입술 포진(헤르페스)이 생겼습니다.

검색을 통해 안 사실은 여성에게 주로 발생하며, 면역력이 떨어지거나 과도한 스트레스, 수면부족, 월경 시기의 호르몬 변화 때문에 발생한다고 합니다.

 

기분 나쁘게도 헤르페스에는 1형과 2형으로 나뉘고, 1형은 입술 주변에 생기며, 2형은 성기 주변에 생긴다고 합니다. 그런데, 어떠한 이유로 1형이 성기에, 2형이 입술에 생기기도 한답니다. 제거는 1형이라고 믿겠습니다.

 

헤르페스는 전염이 됩니다. 대부분은 비말에 의해서 전염되며, 물집을 만진 손으로 타인과의 접촉 등으로도 전염된다고 합니다. 또, 자신의 신체 다른 부위를 만지면 그곳에도 전염이 될 수 있다고 하네요.

 

경험 상 이 녀석은 완치는 없는 거 같습니다. 제 몸이 약해지면 어김없이 발생합니다.

 

입술 포진이 발생했을 시, 전 아시클로버를 바릅니다. 아시클로버를 바르지 않으면 물집이 엄청 커지는데, 그러면 터져서 딱지가 생깁니다. 문제는 입술이기 때문에 음식을 먹거나 말을 할 때 딱지난 곳이 갈라지고 찢어진다는 게 문제입니다. 그럼 거의 한 달도 가기도 하고, 흉터가 많이 남게 되네요.

이번에 입술 포진이 발생했을 때 아시클로버를 바로 발랐더니 물집이 커지지 않고, 수그러 들었습니다. 그래서 일주일 만에 사라졌네요. 중요한 건 초기에!! 하루에도 여러 번 바르는 것이 중요한 거 같습니다.

2종류의 아시클로버를 사용했는데, 효과는 비슷했습니다.

 

입술포진 방치하지 마시고, 바로 약국 가셔서 약사분과 상의하시고, 아시클로러 사서 바르세요.

그리고 면역과 관련된 부분이니 영양제( 비타민 B, C, 코큐텐, 프로폴리스 등) 꼭 챙겨 드시기 바랍니다. 

아시클로버 크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