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곳에 쓴 내용은 앱 만들기라는 버킷리스트를 달성하기 위해 플러터를 공부하면서 정리하고 있는 내용입니다.
플러터에 대해 아는 것이 거의 없기 때문에 정리하면서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오류를 발견하신 분은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Generic, Static
1. generic
- 포괄적인(사전적 의미), 파워포인트의 템플릿(template)
- 데이터 타입의 개수와 상관없이 하나의 코드로 int, double, String 등 다양한 데이터 타입을 사용 가능
아래는 generic를 사용하지 않았을 때의 예시
혹시라도 내 글에 정리된 것이 있나 찾아보았다. 아마도 언더바를 사용한 것이 문제인 거 같다. 물론, 언더바를 사용해도 위에서 보듯 작동은 한다. 클래스 작명 원칙도 찾아놔야겠군.
https://dart.dev/effective-dart/style
Effective Dart: Style
Formatting and naming rules for consistent, readable code.
dart.dev
위는 다트에서 설명한 건데, 영어라.. 한국어로 번역해서 봤는데, 무슨 말인지 더 모르겠다.ㅜ.ㅜ
다시 돌아와서..
- 타입을 지정하는 자리에 특정 문자를 쓰고, T가 아니어도 된다고 함. T가 있는 자리에 int, double, String이 있다고 생각하면 이해하기 쉬움. 이렇게 해서 모든 타입을 사용할 수 있는 클래스가 만들어졌다고 함.
아래는 제네릭으로 정리한 코드
아래와 같이 테이터 타입이 2개 이상인 경우도 만들 수 있다고..
2. Static
- 고정된, 정적인(사전적 의미)
- static 문법으로 만들어진 변수는 클래스 변수(class variable)라고 함.
- 인스턴스 변수는 인스턴스별 독립적인 변수이나 클래스 변수는 클래스에 결합된 변수. 같은 클래스 안에서 만들어지는 모든 객체는 이 변수를 공유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