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곳에 쓴 내용은 앱 만들기라는 버킷리스트를 달성하기 위해 플러터를 공부하면서 정리하고 있는 내용입니다.
플러터에 대해 아는 것이 거의 없기 때문에 정리하면서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오류를 발견하신 분은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앱 만들기 프로세스
기획 → 사전지식 → 사전준비 → 레이아웃 구상 → 구현 → 테스트
프로토타입용 프로그램: 피그마, 어도비 XD, 플러터 플로우
플러터 플러그인
pubspec.yaml에서 플러그인 추가하고, pub get 버튼을 눌러 등록하기
스플래시 스크린 앱 만들기
BoxDecoration : 배경색, 테두리 색상, 테두리두께 등 UI 요소 지정
플러터에서 crtl+s(윈도우)를 누르면 저장이 되면서 핫 리로드 됨.
Image 위젯
이미지를 이용하기 위해서 프로젝트에 asset 폴더를 생성하고, 그 안에 파일을 넣어줌. (드래그 앤 드롭)
이후 pubspec.yaml에서 지정해 줘야 함.
yaml 관련해서는 아래 영상을 확인하라고 함.
https://youtu.be/1GRKklx4xeo?si=5g4Fm-WeWpx4gHLY
flutter: 밑에 uses-material-design: true 밑에 assets 추가 후 Pub get 버튼 클릭 그리고 메인으로 돌아와서 아래와 같이 코드 수정.
최종 단계까지 코드를 다 타이핑했는데,
lost connection to device.라는 에러 메시지가 뜬다.
file-invalidate caches를 선택 후 Invalidate and Restart 클릭 그럼, 안드로이드 스튜디오가 재시작된다.
난 여기서 device manager에서 wipe data도 클릭해 줬다. 지난번 작업한 것 때문에 새로운 앱을 설치를 못하는 거 같아서..
암튼, 해결~
잘 안 보이겠지만 사진 밑에 뺑글뺑글 돌아가고 있다~^^;
오공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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