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곳에 쓴 내용은 앱 만들기라는 버킷리스트를 달성하기 위해 플러터를 공부하면서 정리하고 있는 내용입니다.
플러터에 대해 아는 것이 거의 없기 때문에 정리하면서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오류를 발견하신 분은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결국 한 해를 넘기고 말았다. 올해는 진짜 만들어야 하는데, 매번 이렇게 시간 날 때마다 조금씩 배우니깐 앞에서 배웠던 내용들을 모두 까먹게 되는 거 같다. 안 그래도 메모리 좋지 않은 하드웨어를 가지고 있는 나인데..
이번 클래스 편만 여러 번 읽어야겠다. 벌써 한 번 읽었는데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이 나온다. 이해가 될 때까지 시간이 되는대로 여러 번 읽어 봐야겠다. 그래도 안 되면 어쩔 수 없고..
class 문법 이해하기
클래스 명은 Dart 언어가 제공하는 표준 클래스명과 다르게 하기
일반적으로 대문자로 시작
클래스는 설계도, 이를 바탕으로 만들어낸 물건을 객체(Object), 또는 instance
그 안의 데이터를 인스턴스 변수라고 부름.(객체 안의 변수)
'late'를 사용하여 Null-Safety를 피해?갈 수 있음.(나중에 변숫값을 초기화 또는 주겠다는 의미)
클래스 안에 메서드 이름이 클래스명과 동일한 메서드를 생성자(constructor)라고 하며, 처음으로 호출되는 함수임.
생성자와 일반 함수/메서드의 차이점은 생성자는 리턴하는 결과가 없어서 리턴 값의 데이터 타입을 정의하지 않아도 된다고 함.
Get 유형의 메서드: 클래스에 속한 인스턴스 변수의 값을 읽는 용도의 전용 메서드
Set 유형의 메서드: 크래스에 속한 인스턴스 변수의 값을 변경하는 용도의 전용 메서드
- 위 두 녀석들은 클래스의 재사용 수준을 극대화하기 위함이란다. 개발자들끼리 묵시적인 규칙이란다. 나는 내가 개발한 앱을 다른 사람과 공유할 일이 없으므로 몰라도 되는 게 아닐까?
get을 사용해서 getter 문법으로 만들 수 있음.
아래는 setter 문법
오버로딩(overloading)는 기존 클래스에서 지원한느 메서드와 연사자의 이름을 동일하게 사용하면서 기능은 새로운 클래스까지 추가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강화하는 작업(이해가 잘 되진 않는다. 원래 기능에서 추가 기능을 수행하도록 만든다는 개념으로 일단 이해해 본다.)
유전의 법칙
-부모 클래스는 base class로, 자식 클래스는 derived class로 불린다.
오버라이드(override): 기존에 정의한 것들을 사용하지 않고, 새로운 것으로 덮어쓴다는 의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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