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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킷리스트/앱 만들기

오공완(with 코드팩토리의 플러터 프로그래밍) #2-3 다트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제네릭, 스택틱, 캐스케이드 연산자)

by 또또도전 2024. 7.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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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곳에 쓴 내용은 앱 만들기라는 버킷리스트를 달성하기 위해 플러터를 공부하면서 정리하고 있는 내용입니다.

플러터에 대해 아는 것이 거의 없기 때문에 정리하면서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오류를 발견하신 분은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늘 배울 내용은 하나도 이해를 못 할 거라는 강한 자신감이 있다. 그래서 그냥 책에 있는 내용 후다닥 끝내 버리려고 한다. 이해는 언젠간 되겠지 하는 마음으로.. 그럼, 오늘의 공부 시작

 

  제네릭

 

제네릭: 클래스나 함수의 정의를 인스턴스화하거나 실행할 때로 미룰 수 있다고.. 심지어 객체지향 프로그램에서 가장 아름다운 기능이라고 생각한다고.. 난 평생 이 아름다움을 느낄 수 없을지도.. 넋두리 그만 빠르게 코드로..

 

<제네릭 문자들>

T: 변수 타입을 표현할 때 ex> T value:

E: 리스트 내부 요소들의 타입을 표현할 때 ex> List<E>

K: 키를 표현할 때 ex> Map<K, V>

V: 값을 표현할 때 ex> Map<K, V>

 

 

 

  스태틱

 

클래스의 인스턴스로 귀속되었던 변수와 메서드 등 모든 속성은 static 키워드를 사용하면 클래스 자체에 귀속된다고..

 

오류를 못 찾다가 대, 소문자 실수로 오류가 수정되면 그렇게도 허무할 수가 없다. 제네릭, 스태틱 모두..ㅜ.ㅜ

 

  캐스케이드 연산자

 

케스케이드 연산자: 인스턴스에서 해당 인스턴스의 속성이나 멤버 함수를 연속해서 사용하는 기능.

연산자 기호는 '.. '기호를 사용한다고..

 

다행히도 오타가 없이 통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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