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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킷리스트/앱 만들기

오공완(with 코드팩토리의 플러터 프로그래밍) #4 (flutter 입문, usb 연결)

by 또또도전 2024. 7.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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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곳에 쓴 내용은 앱 만들기라는 버킷리스트를 달성하기 위해 플러터를 공부하면서 정리하고 있는 내용입니다.

플러터에 대해 아는 것이 거의 없기 때문에 정리하면서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오류를 발견하신 분은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new flutter project 

 

이제 본격적인 실습이다.

매개변수 끝에 , 기호를 추가하는 코딩 스탠다드가 있단다. 없어도 실행에 문제는 없지만 코드 자동 정리 시 이걸 기점으로 줄 바꿈을 한다고 하니 시인성을 위해서 붙여 보도록 하자.

정렬은 ctrl+alt+l 이다.

 

Android를 클릭한 후 Project로 바꾸고, lib 폴더에서 main.dart 내용을 수정한다.

 

 

실제 단말 테스트를 하는 것도 나오는데, 책과 내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랑은 좀 다르다.

내 PC에서는 tools-sdk manager-languages&frameworks-sdk tools 탭에서 Google USB Driver 선택 후 OK

 

 

실제 테스트는 다음에..

 

플러터는 세 개의 계층으로 이루어짐.

Embedder: 네이티브 플랫폼과 통신하는 역할

Engine: 플러터 프레임워크의 중심이 되는 기능들 제공

Framework: 위젯, 애니메이션 등 플러터 개발자들이 실질적으로 사용하는 기능

 

4장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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