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버킷리스트/앱 만들기

오공완(with 코드팩토리) #1, 2, 3, 4, 5 (var, int, double, String, Boolean)

by 또또도전 2024. 6. 5.
반응형

 

# 이곳에 쓴 내용은 앱 만들기라는 버킷리스트를 달성하기 위해 플러터를 공부하면서 정리하고 있는 내용입니다.

플러터에 대해 아는 것이 거의 없기 때문에 정리하면서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오류를 발견하신 분은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책 한 권을 따라쳤으니 이제 다시 원점에서 시작하려고 한다. 우습게도 어제 chat GPT에게 '나 어떻게 공부해야 해?' 했더니 사람마다 배움의 속도가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다트 언어 기본 문법을 배우는데, 몇 주가 걸리나, 꾸준히 공부한다면 1~2주에 끝낼 수 있단다. 플러터로 간단한 앱을 만들 수 있을 정도로 익숙해지는 데는 1~2 달이란다. AI가 나에게 힘을 준다. 긴 호흡으로 가겠다 했지만 낙담한 것은 사실.. 며칠 전에 코드팩토리를 보면서 시작했었는데.. 다시 힘이 생긴다. 마라톤처럼 조금씩 조금씩 해결해 나가 보자. 6월 3주까지 코트팩토리 다트 기본 문법 끝내고, 8월까지 코트팩토리 책을 보면서 한 권 끝내고, 11월까지 나만의 앱을 만들어 보자. 

 

다트언어는 어디서든 다트패드에서 연습하면 된다. 코트팩토리 유튜브에 작년에 깔짝 보다가 포기했었는데, 다시 시작. 설명을 참 깔끔하게 잘 해준다. 한 번 책 보고 따라 했다고, 이제는 조금씩 이해가 된다. 전에 따라 할 때는 도대체 뭔 말이야 했는데.. 물론, 초반이기에 그럴 수도.. 암튼, 배운 거 정리 시작.

https://dartpad.dev/

 

DartPad

 

dartpad.dev

 

 

var(variable 변수) name(변수 이름) = '코드팩토리'(값)

void main(){
  var name='코드팩토리';
  print(name);
}

 

int(integer 정수, 변수값이 정수일 때 사용)

double(실수, 소수점 사용 가능)

void main(){
  int number1 = 48;
  
  print(number1);
  
  int number2 = 20;
  
  print(number2);
  
  print(number1+number2);
  print(number1-number2);
  print(number1*number2);
  print(number1/number2);
  
  print('-------------');
  
  double number3 = 2.5;
  double number4 = 0.3;
  
  
  print(number3+number4);
  print(number3-number4);
  print(number3*number4);
  print(number3/number4);
    
}

 

String(문자, 문자 변수는 대문자로 시작)

$를 쓰면 '~~~'안에서도 변수로 인식함. $ 바로 뒤에 있는 변수의 값을 불러옴.

void main(){
  String name = 'BTS';
  print (name);
  String name1 = '제이홉';
  String name2 = '는 BTS입니다.';
  String sentence1 ='는 ';
  String sentence2 = '입니다.';
  
  print(name1+name2);
  print('$name1$name2');
  print('$name1$sentence1$name$sentence2');
  
  int count = 7;
  String sentence3 = '$name 멤버는 $count입니다.';
  print(sentence3);
}

 

bool(Boolean, 참과 거짓 값을 갖는 변수, true 또는 false값으로 선언)

void main(){
  bool isTrue = true;
  bool isFalse = false;
  
  print(isTrue);
  print(isFalse);
  
}

 

오늘은 여기까지..

반응형